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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대상자 (IRB 심의신청시 참고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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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ㆍ보완의학대학원2014-09-18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이메일 프린트 |
(학교웹정보서비스–학생공지사항 검색목록에 IRB 입력후 2014년 6월20일 공지 대학원생필독참조)
[대학원생 필독] IRB 심의신청시 참고바랍니다.
(웹정보서비스–학생공지사항 검색목록에 IRB 입력후 2014년 6월20일 공지 대학원생필독참조)
@신규과제 신청 시 제출서류
1. 연구계획심의의뢰서
문서양식에 따라 간단히 적습니다.
특히 설문의 경우에도 3.임상시험란에 참여 대상자에 대해 자세히 적습니다.
대학원생의 경우 지도교수님 확인후 제출합니다.
2. 연구상세요약서
심의의뢰서에 충분히 설명되지 못한 내용을 중심으로 1~2 페이지 작성합니다.
연구 목적 및 연구 방법을 중심으로 작성합니다.
3. 동의서
동의서에는 연구목적, 참여기간 및 절차와 방법, 예상되는 위험과 이득, 개인정보 보호, 연구참여로 인한 손실 보상,
개인정보 제공관련, 동의철회 관련 내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양식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셔서 연구대상자가 보기 쉽게 작성합니다.
4. 연구대상자로 부터 연구에 이용되기 위해 얻어지는 정보
설문지, 증례기록서, 실험일지, 연구노트 등을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설문 연구는 설문지를 제출하고, 임상연구는 증례기록서 양식을, 인체유래물 연구는 실험일지 양식을 제출합니다.
5. 연구책임자 이력서
양식에 맞춰 간단히 적습니다. 연구관련 경력은 제출하시는 연구계획서 관련 경력을 중심으로 간단히 작성합니다.
6. 연구윤리교육 이수증 사본 (2년이내)
최근 2년이내에 연구윤리교육을 받으셨으면 이수증 사본을 제출하시면 되고
받으시지 않으셨다면 포털사이트에 [질병관리본부 교육시스템]을 검색하셔서 온라인 교 육 /임상연구와 윤리/ 과목을 이수한 후 이수증 출력하여 제출합니다.
7. (해당시) 설명서, 모집관련 문서, 연구진행 프로그램 내역, 참여연구진에 대한 정보
해당시 제출합니다.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생명윤리위원회 전화 T. 7156 최명애 E-mail. c-irb@wku.ac.kr
사무실 위치. 의학관 3층 진료능력개발센터 내에 있습니다.(엘리베이터 반대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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